Categories: 파이어폭스

Winstripe 테마가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기본 테마로서 Qute를 대체

그림: 본문 설명 참조

모질라 파이어폭스 0.9 릴리즈 후보판 이나 최근의 파이어폭스 nightly 빌드를 다운받아 본 사용자들은 브라우저의 기본 테마가 바뀌었음을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Mozilla Visual Identity Team가 만든 새로운 테마는 기존의 기본 테마인 Qute를 대체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경의 결정은 Qute의 제작자인 Arvid Axelsson과 라이선스 협약이 실패한 이후 파이어폭스의 핵심 개발자들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도 Qute는 독립된 테마로 이용이 가능하며 quadrone.org/graphics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테마는 아직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새 테마는 맥 OS X용 파이어폭스의 기본 테마인 Pinstripe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윈도용으로는 Winstripe, 리눅스용으로는 GnomeStripe으로 복제되었습니다. Qute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테마는 운영체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네이티브처럼 보이기 위한 XUL 위젯을 제공하는 nsITheme 인터페이스를 이용함으로써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비슷한 모습을 가집니다.

파이어폭스가 이름 변경의 기나긴 여정 중 가장 최근의 것인 것처럼 Winstripe/Gnomestripe도 기본 테마의 기나긴 여정 중 가장 최근의 것입니다. Qute 테마는 2002년 12월 기본 테마가 되었습니다. 모질라의 테마 변화도 마찬가지인데, 오랫동안 사용하신 분들은 모질라의 원 Modern 테마2000년 다시 디자인되고 2001년 다시 작업을 거친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출처: 모질라진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