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질라 재단

한글 모질라 커뮤니티, Bart Decrem과의 만남

그림: 본문 설명 참조

MS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개발을 등한시 하고 있는 사이 Netscape의 옛날 옷을 새로 갈아 입고 꾸준한 개발을 통해 사용자 기반 데스크탑 오픈소스(Open Source) 브라우저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Mozilla에 대한 현황과 전망에 대한 세미나와 커뮤니티 모임을 개최 합니다.  

– 일시: 2004년 5월 11일(화) 오후 5시~
– 장소: 다음커뮤니케이션 12층 활기찬 방(큰방)
– 강사: Bart Decrem (Leader of Marketing Project, Mozilla Foundation)
        * Mozilla Foundation의 현황과 전망 (Bart)
        * Mozilla Platform 개발 환경 (윤석찬)
        * Q&A

* 강사인 Bart Decrem은 스탠포드 로스쿨을 졸업하고 실리콘밸리에서 PluggedIn이라는 벤처 기업을 운영했으며, Eazel이라는 리눅스 데스크탑 개발 회사에서 GNOME 재단 설립에 관여했습니다. 그 후 Redhat에서 객원 엔지니어로 일하다 리눅스원과 한컴리눅스의 부사장으로 일했습니다.  현재 OSAF와 Mozilla 재단에서 마케팅 리더로서 일하고 있습니다.

* 참고: Bart는 한국인 아내와 슬하에 1녀를 두고 있는 한국을 아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따라서 한국어 실력도 꽤 좋기 때문에 세미나를 듣고 질문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콩글리쉬(?)를 섞어가며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의 사내 세미나로 진행하는 것이라 많은 분들이 오시기는 힘드실 거 같구요. 참석하실분 코멘트에 꼭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7명 선착순입니다^^
약도

4 comments on “한글 모질라 커뮤니티, Bart Decrem과의 만남”

Post a comment

  1. 박상현 wrote on

    전 바빠서 못 갈 것 같군요. T_T

  2. 차니 wrote on

    오실분 없나 봅니다.. 흐흑.. Bart가 좀 실망하겠는 걸요..

  3. 차니 wrote on

    Bart Decrem 과 함께 월/화 이틀 동안 모질라 홍보와 아래와 같은 만남을 가졌습니다.

    * 10일 : ETRI 임베디드 S/W 연구소 브라우저팀과 기술 미팅
    * 11일 : ZDNet Korea와 모질라 재단과 활동에 대한 단독 인터뷰
    * 11일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KIPA) SW지원단장과 미팅
    * 11일 : 다음커뮤니케이션 직원 대상 모질라 소개 강의 및 Q&A

    좀 더 모질라와 Cross Platform(XP) 환경하에서 웹브라우징에 대한 기술적 이해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네요…

  4. 그린비 wrote on

    다음 번에는 각 리눅동이나 자바동과 같은 관심자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글을 올려주시거나 퍼가도록 할까 합니다. 일찍 알았으면 어떻게든 찾아갔을터인데.. 고생 많으셨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