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 Dotzler는 뉴스그룹에 올린 글에서 모질라 1.7은 1.4을 대체하는, 오랫동안 이용될 안정 버전이 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이 안정 버전은 개발자들이 모질라 기반의 제품을 만드는 기반으로서 이용되며, 주 개발 소스와 마찬가지로 심각한 버그 수정 또한 이루어집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1.0과 모질라 썬더버드의 새 버전, 카미노의 새 버전 외에도 여러 서드파티의 모질라 기반 제품들이 모질라 1.7을 기반으로 할 예정이기 때문에, 모질라 재단에서는 높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1.7의 분기(주: 주 개발 소스에서 분리하여 따로 관리하는 것)가 9일 금요일로 연기되었으며 최종 제품의 발표 예정일은 5월 중순으로 옮겼습니다. 또한 모질라 1.0과 모질라 1.4에 있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분기와 최종 버전 발표 사이에 세 개의 릴리즈 후보판(RC)이 나올 예정입니다. 이 릴리즈 후보판을 통해 1.7 버전은 더 많은 시험과 문답 과정을 거치게 될 것입니다.
비록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래된 1.4 가지가 새로운 것으로 대체되는 것을 반기고 있지만, 몇몇 개발자들은 1.7을 이용하려는 결정이 릴리즈 사이클에서 너무 늦게 일어났다는 견해를 피력했습니다.
출처: 모질라진
– 그럼 넷스케이프의 새 버전은 1.7 기반일 가능성이 높겠군요.
홍승길 wrote on
차니 wrote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