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오픈소스 뉴스

최고의 공짜 프로그램은 무엇일까요?

그림: 본문 설명 참조

Yahoo! News 최신호에 따르면 PC World가 선정한 최고의 공짜 프로그램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목록에 따르면 웹브라우저와 메일 클라이언트 부분에 당당히 Mozilla 1.6과 Thunderbird 0.5가 선정 되었습니다.  그 외에 워드 프라세스로서 TextShield Fusion, 백신 프로그램으로 PC Pitstop, 개인 방화벽 프로그램으로  ZoneLabs ZoneAlarm, 미디어 플레이어로 MusicMatch Jukebox  등이 선정되었습니다. 더 이상 공짜는 비지떡이 아닙니다 🙂

3 comments on “최고의 공짜 프로그램은 무엇일까요?”

Post a comment

  1. softwant wrote on

    TextShield Fusion는 MS의 워드패드기능이라 아래한글이나 MS워드에 익숙한 사용자에게 크게 도움이 되지않을 듯합니다. 이곳에서 추천하는 [ 602PC Suite 4.0]은 아래한글과 MS워드와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2바이트 문자를 처리하는 데 다소 문제가 있었는 데, 작년에 테스트해본 결과로는 커다란 문제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보다는 오픈소스로 개발되는 [오픈오피스]를 추천합니다.

    PC Pitstop은 온라인에서 바이러스 백신을 검색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ActiveX 컨트롤을 다운로드하여하니까, 모질라에선 작동하지 않겠죠.. 제시된 사이트를 방문하면 [보안검사]를 위한 여러 정보가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www.pcpitstop.com/default.asp

    ActiveX 컨트롤을 사용한다는 것은 결국 IE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된다는 것이고 또다른 보안문제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그다지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보다는 무료 바이러스 백신으로 Virus100% 국제인증을 받은 AVG 6를 추천합니다.

    http://www.grisoft.com 을 방문하시면 프리웨어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메일주소를 등록하면 라이센스키를 메일로 보내줍니다.

    과거에도 그랬지만, 프리웨어는 비지떡이 아닙니다. 국내외 자료실에 들어가보면 소개되는 프로그램중 1/3 정도가 프리웨어입니다. 그리고 보다 고급적인 작업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면 [프리웨어]가 [비지떡]이라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이야기입니다.

    대부분의 프리웨어 개발자들이 지속적으로 자신의 사이트를 통해 업데이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지 국내 이용자들의 경우 [영문] 때문에 어려움을 느껴 가장 쉬운 방법, 불법복제를 이용할 뿐이죠.

  2. 너무 자의적 wrote on

    어째서 iTunes 가 없는 걸까?

  3. wrote on

    그래픽툴도 넣지…GIMP 좋은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