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 파이어버드 브라우저가 이름을 파이어폭스로 바꾸고 0.8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최신 버전에는 새로운 다운로드 관리자, 책갈피 강화, 확장(extension)의 지원 강화와 함께 수천 가지의 개선 사항이 포함되었습니다. 윈도즈 사용자는 새로이 인스톨러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맥 OS X 사용자들은 새로운 아쿠아 스타일의 테마인 Pinstripe(Kevin Gerich와 Stephen Horlander 제작)를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이어폭스는 브라우저의 세 번째 이름입니다. 지난번 이름인 파이어버드는 4월에 발표되었을 때 파이어버드 데이터베이스 커뮤니티로부터 강한 반발을 샀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커뮤니티의 지원자들과 상업적인 후원자들은 mozilla.org와 관계 단체에 강도 높게 항의를 해서 mozilla.org로부터 파이어버드가 오직 코드네임에 불과하다는 발표을 받아내었습니다. 파이어폭스라는 새로운 이름은 계속적으로 제품 이름으로 쓰일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높은 인지도를 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새 이름은 다방면으로 국제적인 상표를 조사하고 법률가의 조언을 받아서 만들어졌습니다. 미국 특허 상표청에 파이어폭스를 상표로 등록하는 과정은 작년 12월에 시작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 0.8은 파이어폭스 페이지나 ftp.mozilla.org의 파이어폭스 0.8 디렉토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파이어폭스 0.8 릴리즈 노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모질라진
– 놀라운 소식이군요.
강혜원 wrote on
JinHee wrote on
박현배 wrote on
지나가던곰 wrote on
차니 wrote on
박상현 wrote on
좋긴 한대 wrote on
아기~ wrote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