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Panasonic VIERA 스마트 TV가 유럽과 일본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향후 몇개월 내에 전세계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Panasonic TV사업부의 Masahiro Shinad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Mozilla와의 파트너십으로 이루어진 개방성과 유연함을 지닌 Firefox의 탑재로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하고 친숙한 TV UI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스마트 TV시장에서 여러분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Firefox OS 탑재 모델은 총 6종으로 국가별로 다양하고 모델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CR850,CR730,CX800,CX750,CX700,CX680 (일본의 Firefox OS 탑재 모델은 CX800N, CX800, CX700 입니다.)
Mozilla CTO인 Andreas Gal은 “Panasonic과 함께 Firefox OS를 탑재한 첫 스마트 TV를 출시하게 되어 기쁩니다.” “사용자 여러분은 Firefox와 Firefox OS를 지닌 장비들로 하나의 브랜드나 생태계에 얽매이지 않고 인터넷 연결만으로 원하는 컨텐츠들(앱,비디오,사진,홈페이지)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irefox OS가 탑재된 Panasonic 스마트 TV는 HTML 5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이는 놀라운 웹 앱의 구현과 이에 따르는 새로운 직관, 다른 기기들 간 좋아하는 채널이나 앱, 홈페이지들이나 컨텐츠들을 서로 다른 기기 사이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맞춤형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Mozilla의 선구적인 WebAPI와 개발자들을 통해 웹의 유연성으로 맞춤형 모델과 혁신적인 앱들, 장비간 연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전적으로 웹 기술로 구성된 최초의 오픈 모바일 플랫폼인 Firefox OS는 사용자와 개발자, 오퍼레이터와 하드웨어 생산자 모두에게 더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것입니다.
CATEGORIES: About Mozilla, Around the Web, Firefox OS, Mozilla News, Press Releases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