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 사명문에서 언급하고 있는 “인터넷에서 개인의 보안과 프라이버시는 필수이며 선택사항이 아닙니다”라는 원칙에 따라 인터넷 보안을 높이는 새로운 대안을 발표합니다.
Mozilla, Cisco, Akamai, IdenTrust, EFF는 공동으로 예산, 기술, 교육의 장벽을 없애고 인터넷 통신을 안전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공익 법인 Internet Security Research Group을 설립했습니다. ISRG에서는 모든 웹 사이트가 TLS에 의한 암호화 통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무료로 자동화되는 개방적인 공익 인증 서비스 Let’s Encrypt를 제공합니다.
Let’s Encrypt는 특정 기업 아니라 업계 기업, 학술 기관, 비영리 단체가 모여 자동으로 SSL 인증서를 무료로 발행하고, 리뉴얼할 수 있는 인증 기관을 설립할 뿐 아니라 그것을 위한 소스 코드나 프로토콜을 공개하고 개방적인 표준을 만들어 갑니다. 이를 위해 소스 코드나 프로토콜의 초안을 이미 공개했으며, 인증서 발행 개시는 2015년 2분기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ISRG의 Josh Aas의 글이나 Mozilla CTO의 Andreas Gal에 의한 해설을 살펴 보십시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