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질라 재단

Mozilla, GDC 2014 고성능 HTML5 게임 엔진 적용 확대

Mozilla는 작년 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C/C++ 기반 게임을 네이티브 수준의 성능으로 웹 브라우저로 제공 가능한 asm.js 기반의 새로운 고성능 웹 게임 플랫폼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asm.js와 WebGL 그리고 WebAudio 등의 웹 표준 기술로 플러그인 없이 3D 게임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gdc-2014-mozilla

올해는 주요 게임 엔진 제작 업체 및 개발 도구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웹 기반의 고성능 게임 개발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기존 게임 혹은 새 게임 개발 시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웹 브라우저에 포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모바일에서도 네이티브 수준의 asm.js와 렌더링 기술을 통해 게임이 실행 될 수 있도록 올해 내 탑재 예정입니다.

유니티 5(Unity 5) 탑재
Mozilla는 유니티 기반의 게임을 웹으로 배포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였음을 발표합니다. 이를 통해 유니티 엔진 개발자들이 기 개발된 게임이나 신규 게임을 웹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 가능합니다.

Epic의 언리얼 엔진 4 탑재
Mozilla와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4 엔진에서 Epic’s Soul 데모를 통해 기존의 3.0 버전의 엔진보다 더 큰 성능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MonsterMadness 게임 베타
NomNom 게임즈에서 개발한 언리얼 엔진 3를 기반하는 MonsterMadness는 WebGL과 asm.js를 기반해서 데모 플레이가 가능하며, 앞으로 5월 중 출시 예정입니다.

새 웹 기반 게임 개발자 도구
HTML5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개발자를 위한 각종 웹 개발 도구를 속속 추가하고 있습니다. PlayCanvas는 게임 제작시 협업을 위한 도구로 원격에서 게임 개발 시 필요한 게임 콘텐츠를 수시로 함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 엔진 기술 플랫폼 역시 Goo Create를 통해 웹 기반의 3D 엔진 에디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들은 통해 여러분은 HTML5 게임의 현재와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 자세한 기술 데모는 GDC2014 현장에서 Mozilla 부스 #206, Epic 부스 #1224 or Unity 부스 #1402 등에서 확인가능합니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