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파이어폭스

모질라 파이어폭스 3 베타 2 출시

모질라 파이어폭스 3 베타 2가 출시되어 테스트할 수 있다. 다음번 파이어폭스 메이저 버전의 두 번째 베타는 여러 기능이 추가되었고, 속도, 안정성, 보안, 메모리 이용 등이 개선되었으며, 베타 1 이후 900여개 버그를 수정하였다.

아마도 가장 큰 변화는 주소 표시줄의 자동 완성 기능이 다시 디자인된 것인데, 이제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일치하는 부분이 있는 페이지 타이틀 및 URL 목록을 보여준다. 다운로드 창도 개선되었는데, 완료된 다운로드 옆에 원 사이트의 도메인을 표시한다. 북마크와 열어본 페이지를 관리하는 기능인 플레이스도 개선되어, 개선된 검색 기능과 북마크 툴바에 새로운 스마트 북마크 폴더를 제공한다.

리눅스 사용자들은 개선된 테마를 감상하게 될 것인데, 파이어폭스가 이전에 비해 네이티브 그놈 애플리케이션과 더 비슷해졌으며 GTK+ 아이콘을 이용할 수 있을 경우 이를 이용한다. 앞으로도 최종 버전이 나오기 전에 파이어폭스의 룩 앤 필을 운영 체제와 통합성을 증가시키도록 수정될 예정이다.

파이어폭스 3 베타 2는 파이어폭스 베타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파이어폭스 3 베타 2 릴리스 노트에 파이어폭스 3의 새로운 기능 및 개선점 등을 볼 수 있다. 모질라 개발자 뉴스 블로그에 올라온 파이어폭스 3 베타 2에 대한 공지에는 개발자의 관심을 끌만한 링크가 올라와 있다. 모질라 코퍼레이션의 엔지니어링 부회장인 마이크 “schrep” 슈뢰퍼파이어폭스 3 베타 2에서 수정된 버그 목록의 링크가 나와 있는 블로그 글을 올렸다.

여러 웹사이트가 새 베타 버전에 대한 리뷰를 게시하였다. 와이어드 뉴스에는 a 스크린샷을 포함한 파이어폭스 3 베타 2 리뷰가 올라왔으며, 아스 테크니카에서는 파이어폭스 베타 2를 “또다른 매우 인상적인 릴리스”라 평가하였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사이트인 iTWire에서는 파이어폭스 3 베타 2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화에 대해 언급하고 네비게이션의 개선을 다음과 같이 칭찬하였다. “당신이 어디로 가고 싶어하는지에 대해 예측하기 위한 이전까지의 시도와는 달리, 이 최신 베타 버전은 당신의 웹 서핑 습관을 기억하고 인식하는 작업을 매우 훌륭하게 해 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모질라 링크에 올라온 파이어폭스 3 베타 2의 자세한 리뷰에서는 바뀐 점에 대한 긴 목록이 나와 있다.

원문: mozillaZine: Mozilla Firefox 3 Beta 2 Released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