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후의 모질라 고객 지원에 대한 공개 회의 공지

모질라 코퍼레이션은 다음 주부터 2주 동안 모질라 제품의 고객 지원의 미래에 대해 토의하는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컨퍼런스에서는 지식 기반, 포럼, 실시간 채팅 등 여러 지원 방안이 논의된다. 회의는 모두에게 공개되며, 다음 세 주동안 화요일과 목요일에 열린다. 참여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회의록이 간행될 예정이다.

모질라 파이어폭스와 모질라 썬더버드의 최종 사용자들은 현재 다양한 형태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시몽키와 카미노 등 모질라 재단이 후원하는 다른 프로젝트의 사용자들도 그렇다. 모질라 재단 지원 페이지와 모질라 코퍼레이션 지원 페이지에 모질라 지원 서비스 제공자들의 목록이 나와 있다.

유료 지원으로는 InfoSpan의 모질라 전화 지원 등이 있으며 파이어폭스와 썬더버드 가이드북이 여럿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무료 지원 채널 중 하나를 이용하는데, 이는 모질라 커뮤니티의 봉사심과 지식에 깊이 의존한다. 이러한 지원의 일부는 지원 뉴스그룹과 IRC 채널 등 모질라가 지원하는 것도 있고, 서드 파티가 호스트하는 것도 있다. 모질라진은 유명한 두 무료 지원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데, 모질라진 포럼모질라진 지식 기반이 그것이다. 전자는 사용자가 질문과 답변을 올릴 수 있으며 후자는 커뮤니티 멤버가 작성한 다양한 문서를 제공한다.

지원 회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모질라 코퍼레이션의 새뮤얼 사이들러가 쓴 전문을 읽어 보기 바란다.

전문 보기

원문: mozillaZine: Public Meetings on Future of Mozilla Customer Support Announc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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