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파이어폭스

모질라 파이어폭스 1.5 출시 후보판 1 발표

모질라 파이어폭스 1.5의 첫 번째 출시 후보판이 발표되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1.5 릴리스 후보판 1은 파이어폭스 1.5의 코드에서 마지막 순간에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테스터들이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1.5의 정식 버전이 나오기 전 적어도 하나 이상의 릴리스 후보판이 더 나올 것이다.

파이어폭스 1.5는 여러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개선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스템, 빠른 뒤로/앞으로 가기(원문), 개인 브라우징 정보 삭제 기능, 드래그 앤 드롭으로 브라우저 탭 재배치, 다시 디자인된 옵션/환경 설정 창(원문), 개선된 팝업 블로킹 등이 그것이다. 웹 표준 지원도 개선되었는데,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SVG) 지원(원문), 자바스크립트 1.6, 더 많은 CSS가 추가되었다. 접근성도 개선되었으며(새로운 DHTML 접근성 기능원문– 등), 보안이 강화되고 맥 OS X의 지원이 개선되었다.

파이어폭스 1.5 RC 1은 파이어폭스 페이지ftp.mozilla.org의 파이어폭스 1.5rc1 디렉토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파이어폭스 1.5 베타 2의 사용자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스템을 통해 RC1을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정보는 파이어폭스 1.5 RC1 릴리스 노트에서 볼 수 있다. 모질라 개발자 센터개발자를 위한 파이어폭스 1.5 베타 2의 변화를 설명하는 페이지는 1.5RC1에도 적용될 수 있다.

모질라 개발자 뉴스 블로그에 파이어폭스 릴리스 후보판 일정에 대한 게시물이 올라왔는데, 이에 의하면 파이어폭스 1.5 릴리스 후보판 2를 위한 소스 트리 잠금이 미국 태평양 표준 시간(UTC -0800)으로 11월 4일(금) 오후 11시 59분에 있을 예정이다. 1.5 RC2는 1.5RC1의 테스트 결과가 긍정적일 경우 이르면 11일쯤 출시될 수도 있다.

원문: MozillaZine: Mozilla Firefox 1.5 Release Candidate 1 Available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