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선더버드

eWeek의 모질라 썬더버드 1.5 베타 리뷰

eWeek모질라 썬더버드 1.5 베타의 리뷰를 출판하였다. 리뷰어인 스티븐 J. 보건-니콜라스는 자신이 “썬더버드와는 애증 관계에 있다”고 하였으며, “베타 1의 늦은 버전”을 리뷰하였다고 했는데, 이는 아마도 1.5 베타 1과 1.5 베타 2 사이의 브랜치 나이틀리 빌드로 보인다. 그 속도 향상, 메모리 소비, 메시지 검색, 여러 SMTP 서버 지원 등의 개선 사항에 만족하며 “아웃룩 익스프레스와 퀄컴의 유도라와 같은 다른 개인용 이메일 프로그램 대신 썬더버드를 추천하고 싶다”고 하였다. 그는 새로운 피싱 감지기와 수신한 메일에서 첨부 파일 지우기 기능이 마음에 든다고 하였다.

하지만 보건-니콜라스는 아직 썬더버드가 큰 조직에서 이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결론을 내렸다. 그는 라이트닝 프로젝트가 상황을 개선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아직 달력과 일정관리 기능이 부족한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라 하였다. 또한 그는 썬더버드가 마이크로소프트의 확장된 MAPI 기능을 지원하기를 바라는데, MAPI는 익스체인지 서버와 더 나은 상호 운영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이다. 보건-니콜라스는 현재로서 기업의 사용자들은 노벨 에볼루션을 계속 이용할 것을 추천하였다.

원문: MozillaZine: eWeek Reviews Mozilla Thunderbird 1.5 Beta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