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몽키 1.0 알파 출시

로버트 카이저가 쓴 글이다.
“시몽키 위원회는 첫 번째 릴리스인 시몽키 1.0 알파의 출시를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시몽키 1.0 알파는 기존의 성공적인 모질라 애플리케이션 스위트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기존의 모질라 스위트와 비교하여 다양한 새 기능과 함께 수많은 개선 사항이 있으며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현재의 파이어폭스 1.5 베타 1 브라우저와 많은 부분의 핵심 코드를 공유하지만, 외형적으로는 오랫동안 모질라와 넷스케이프의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은 모습을 닮아 있습니다.

“시몽키 1.0 알파는 단순히 예술의 경지에 이른 웹 브라우저 이상입니다. 강력한 이메일 클라이언트와 위지위그 웹 페이지 컴포저, 풍부한 기능의 IRC 채트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합니다. 웹 개발자를 위해서는 mozilla.org의 DOM 검사기와 자바스크립터 디버거가 포함되었습니다. 시몽키 1.0 알파는 이용 가능한 것 중 가장 강력하고 보안성이 뛰어난 인터넷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하나입니다. 비록 이번 릴리스는 테스트 목적이기는 합니다만.

“시몽키 1.0 알파에는 공식 시몽키 아트워크가 포함되지 않았는데, 시몽키 프로젝트는 아직 커뮤니티로부터 로고 모집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새 로고는 제출된 것들 중에서 선택되어 앞으로 나올 시몽키 1.0 베타에 포함될 예정인데, 이는 시몽키 1.0이 올해 말 출시되기 이전의 마지막 버전이 될 것입니다.

시몽키 프로젝트는 모질라 재단이 자신의 모질라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의 개발 중단을 발표하였을 때 모질라 스위트의 코드에서 분리해 나온 mozilla.org의 커뮤니티 기반 프로젝트입니다. 새 프로젝트는 모질라 스위트를 ‘시몽키’라는 이름 하에 유지되도록 제공받았으며 더욱 세련되고 완전한 인터넷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되도록 개발 중입니다.”

시몽키 1.0 알파 릴리스 노트에 이번 버전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이 있다. ftp.mozilla.org의 SeaMonkey 1.0a 디렉토리에서 다양한 운영체제용 빌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원문: MozillaZine: SeaMonkey 1.0 Alpha Released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