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파이어폭스

Firefox 고성능 웹 게임 기반 기술 적용 확대

Mozilla는 신기술 개발과 개발자 도구의 개선을 통해 게임 개발자가 인기 있는 게임 타이틀을 웹 상에 이식하여, 웹을 강력한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 중입니다. 웹을 게임 플랫폼으로서 이용하려는 선구적인 회사의 하나가 Trendy Entertainment회사입니다. 그들은 Emscripten과 asm.js을 이용해 매우 대중적인 Dungeon Defenders Eternity를 웹에 이식해 네이티브와 같은 비주얼과 조작 속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오늘부터 Steam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이는 올해 초에 개최된 GDC 활동의 결과입니다. GDC에서는 게임 업계의 몇몇 유력 기업이 웹 기반의 혁신적인 툴을 가져오게 되었으며 그 대표적인 예가 Unity의 WebGL부가 기능입니다. Dungeon Defenders Eternity의 데모는 아래 영상을 보십시오.

Mozilla는 매우 고속으로 동작하는 고도로 최적화된 JavaScript의 서브셋인 asm.js를 개발했습니다. 이를 이용함으로써 개발자는 고품질 게임을 온라인에서 플러그 인을 사용하지 않고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sm.js와 WebGL과 조합한 그래픽 라이브러리와 포지셔널 같은 이펙트 이용할 수 있는 Web Audio에 따라 웹 상에서 고속으로 동작하는 풍부하고 몰입적인 3D게임을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ozilla는 웹을 현실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용 게임 플랫폼입니다.

“앞으로는 고품질의 다른 사람과 연결된 게임을 콘솔과 PC, 웹 등 있던 장소를 불문하고 모든 곳에서 원하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Trendy Entertainment회사 CEO Darrell Rodriquez가 밝혔습니다.”캐주얼 게임의 생태계에서 웹은 이미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Mozilla가 개발한 asm.js에 따라 플러그 인을 넣지 않고 웹 상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 로그인 후 바로 Dungeon Defenders가 로드한다는 것은 솔직히 많은 게이머들이 웹에 매력을 느끼게 될것이다”라고 이야기합니다.

Trendy회사는 Dungeon Defender Eternity에 이어 Dungeon Defender II가 웹 기반으로 곧 공개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웹상에서 동작하는 모습은 아래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Trendy회사 이외의 게임 개발자도 Emscripten과 asm.js을 이용해 기존의 게임 타이틀의 네이티브와 동등한 속도로 동작하는 웹 버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인 Cloud Raiders의 개발사인 Game Insight는 WebGL을 이용한 게임을 Facebook위에서 공개했습니다. 게임이 플러그 인 없이 재생 함으로써 신규 사용자를 더 획득하기 쉬워 집니다. Cloud Raiders on Facebook은 이곳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위의 두개의 같은 게임 개발자를 돕기 위해 Firefox는 Canvas디버거를 구현하였습니다. 이 개발 도구는 그래픽 분석과 버그를 빠르게 디버깅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외부에 공개한 Firefox 새로운 업데이트는 Web Audio나 asm.js라는 게임에 관련하는 영역의 성능 향상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웹 게임 개발에 대해 흥미를 갖고 게신 분은 HTML5 게임 개발자 정보를 참조하세요.

그 외에도 부모 제어를 위한 Prefer:Safe 헤더 지원, 새탭에 검색 기능 제공, mozilla::pkix 기본 인증서 검증 서 채택 다운로드 파일의 악성 코드 차단 기능, 윈도에서 ogg 및 pdf 파일의 자체 뷰어 기능 제공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웹 개발자를 위한 기능으로 동영상 자막을 위한 WebVTT 표준, CSS3 변수 지원, 개발자 도구에서 부가 기능 디버거, 캔버스 디버거, 박스모델 편집기, 코드 에디터 기능 향상, CURL 복사 기능 등 많은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의 경우, 홈스크린의 패널 위치를 조정하고 동기화 탭 목록을 새로 고림하는 기능, Firefox Hub API 지원을 통한 홈스크린 변경 등이 가능해졌습니다.

더 자세히 보기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