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 재단 2012년 연차 보고서 발표

Mozilla 재단은 11월 21일 2012년 연차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2012-annual-report

이 보고서 웹 사이트에서는 10월에 개최된 Mozilla Summit 주요 리더들의 강연 일부와 자세한 재단 현황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Mozilla가 어떤 조직인지에 대해 소개한 Mitchell Baker 의장의 강연 내용입니다.

“Mozilla는 세계가 필요로 하는 인터넷의 실현이라는 공통의 목적을 내걸 글로벌 커뮤니티입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커뮤니티와 함께 훌륭한 제품을 개발하고, 일반 사람들에게 웹에 대한 학습을 지원하고 개방 환경의 육성에 임하고 있습니다. 또 이러한 활동을 모두 하나의 목표로 달성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비전과 기회를 모두 가지고 있는 조직은 Mozilla 뿐입니다.

Mozilla는 인터넷을 우리가 이해하고 상호 운용 가능한 것으로 만들수 있다고 믿습니다. Mozilla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을 알고, 더 많은 것을 더 잘 할 수 있는 웹을 만들 갈것입니다. 그것이 우리 Mozilla인입니다”.

(역자주) 또한, 연차 보고서에 따라 회계 감사를 받은 2012년 재정 상태를 발표합니다. Mozilla는 재정적으로나 조직적으로나 우리의 사명을 수행하기에 안정적인 상태에 있습니다.

우리 매출의 대부분은 Firefox 브라우저의 검색 기능으로 부터 발생하고 있으며, 구글, 빙, 야후, 얀덱스, 아마존, 이베이 등 주요 파트너들이 (사용자의 전환 비용)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2년 재정 보고에는 2011년 12월 주요 파트너사인 구글과 3년간 연장한 상업 계약 조건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올해 매출이 크게 성장한 이유 중 또 하나는 바로 공적 기금 및 개인 후원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이들 후원들은 Webmaker, Open Badges 및 Mozilla-Knight 오픈 뉴스 등 각 영역에 Mozilla의 영향력을 높히는 프로젝트에 투입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연차 보고서에 대한 FAQ를 참고하세요.

이 글은 State of Mozilla and 2012 Financial Statements 번역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