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질라 재단

Mozilla, OTOY, Autodesk가 공동으로 웹 기반 고성능 게임 및 앱 제공 기술 개발

Mozilla는 웹 기술을 최상의 사용자 체험을 만들기 위한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동안 고성능 데스크톱 응용 소프트웨어와 훌륭한 게임 체험을 웹 기반으로 제공하는 데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오늘 Amazon과 OTOY의 이 발표는 웹 플랫폼 진보에 중요한 이정표가 됩니다. 일환으로서 Mozilla, OTOY, Autodesk가 서로 협력하여 순수 JavaScript프레임워크 ORBX.js의 개발을 추진하여 웹 상에서 고성능 클라우드 그래픽을 사용하기 위한 표준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기술의 진보를 모두 조합함으로써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고객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OTOY의 ORBX.js 스트리밍 기술에 의한 그래픽 처리 능력을 최초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ORBX.js는 HTML5와 JavaScript만을 사용하고 웹 기반의 고성능 게임과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그래픽 설계 엔지니어와 게임 사용자는 자신이 접근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에서 성능 저하나 별도 플러그 인을 신경 쓰지 않고 HTML5를 대응하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유연하게 자신의 작업이나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는 고성능 웹기반 게임을 Firefox에서 체험하는 데모입니다.

Autodesk도 이 기술을 활용하여 3DS Max, Autodesk Maya, Autodesk Revit, Autodesk Inventor등의 선진적인 3D설계 및 엔지니어링 응용 프로그램을 HTLM5에 대응하는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번 발표에 대해 Mozilla, Amazon, Autodesk, NVIDIA의 경영진은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Mozilla의 CTO(최고 기술 책임자)이며 JavaScript의 아버지인 Brendan Eich: “웹 기술을 많은 사용자와 개발자가 사용하는 주요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미션을 내건 Mozilla에게 오늘은 중요한 고비가 되는 날입니다. asm.js와 WebGL등 Mozilla가 선구자가 되어 개발된 기술에 의해 JavaScript 성능은 이제 네이티브 코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됩니다, OTOY의 ORBX.js에 탑재된 혁신적 접근법에 의해 어떤 웹 브라우저에서도 고성능인 네이티브 앱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플러그인 없이 고성능 게임과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이 견고한 상용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배포용 플랫폼으로서 웹 기술의 힘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Autodesk의 최고 기술 책임자 Jeff Kowalski: “설계자와 엔지니어들 사이에서는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어느 디바이스에서도 필요한 도구에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작업 환경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문서 표시나 마크업으로 하는 것은 불충분합니다. 고성능 3D 설계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성능 저하를 신경 쓰지 않고도 실제 설계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합니다. Autodesk, Amazon, OTOY가 실현된 기술에 따라 그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AWS General Manager 데이터 사이언스 부문 Matt Wood: “우리는 오늘 많은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신의 Amazon EC2인스턴스 타입을 발표했습니다. 파워풀한 파괴적 기술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OTOY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OTOY와 Amazon EC2 G2인스턴스와의 조합은 이들 인스턴스의 위에서 그래픽 위주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때 빠르고 효과 있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NVIDIA 프로 디자인 및 가상화 관리자, Steven Parker: “오늘 발표로 인해 AWS인프라가 높은 퍼포먼스의 NVIDIA GRID GPU그래픽을 씬 클라이언트뿐만 아니라 ORBX.js을 사용하는 HTML5 웹 페이지에도 주문형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OTOY ORBX AMI는 SaaS(Software as a Service)을 이용하는 기업에 있어서 NVIDIA GRID 인스턴스 중 비디오 스트리밍 기능에 즉시 접속하는데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그래픽 위주의 애플리케이션(Autodesk 3D디자인 소프트웨어에서 온라인 게임까지)이 AWS에 의한 NVIDIA GRID GPU위에 호스트 되어 OTOYS/W를 통해 다양한 기기 상의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제공될 것입니다.”

이 글은 Mozilla, OTOY and Autodesk Work to Deliver High Performance Games and Applications on the Web의 한국어 번역본입니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