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 Firefox OS의 글로벌 시장 확대

18개 주요 통신 사업자가 오픈 웹 단말기 제공에 동참하고 ZTE Open, Alcatel One Touch이 첫 제품을 선보이고, LG 및 Huawei도 제공 예정

※ 이 글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월 24 일 Mozilla Corporation에서 발표 된 보도 자료의 초역입니다.

Mozilla는 오늘 바르셀로나 Mobile World Congress 개최에 앞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Firefox OS 오픈 모바일 생태계에 참여하는 이동 통신 사업자 파트너와 신규 단말기, 제품 제공 예정 국가 및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Firefox OS는 브라질, 콜롬비아, 헝가리, 멕시코, 몬테네그로, 폴란드, 세르비아, 스페인, 베네수엘라 등에 최초 공급됩니다.

현재까지 세계 각국의 주요 통신 사업자 18개사가, Firefox OS 오픈 웹 단말을 배포하는 협력체에 참여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래 목록)

América Móvil, China Unicom, Deutsche Telekom, Etisalat, Hutchison Three Group, KDDI, KT, MegaFon, Qtel, SingTel, Smart, Sprint, Telecom Italia Group, Telefónica, Telenor, TMN, VimpelCom

Telstra를 비롯한 참여 이통사들은 Mozilla의 이러한 노력은 회사의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바일 웹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환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통신 사업자가 Mozilla의 노력을 뒷받침하고 있다는 것은 제약없는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업계 지지의 크기를 보여줍니다.

Firefox OS를 탑재 한 스마트폰은 개방형 웹 표준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 된 최초 제품이며, 모든 기능을 HTML5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웹앱은 단말 장치의 모든 기본 기능에 접근하여 모바일 장치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HTML5의 오류를 방지하여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플랫폼 유연성을 통해 통신 사업자는 각사 고객의 특정 요구에 맞게 인터페이스를 쉽게 사용자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제조회사들이 참여
Mozilla는 단말기 제조 회사인 Alcatel (TCL), LG 및 ZTE의 업체와 협력하여 Firefox OS를 탑재 한 최초의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Huawei도 참여 예정입니다. 이러한 모든 제품은 Qualcomm Snapdragon™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합니다. 또한 Mozilla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파트너들과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Facebook이나 Twitter 등 주요 앱을 탑재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Mozilla의 CEO, Gary Kovacs는 “Firefox OS는 개방형 Web의 자유와 끝없는 혁신을 전 세계 모바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활기찬 커뮤니티와 열성적인 파트너에 힘 입어 Mozilla 공정 마라 경쟁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그리고 온라인을 이용하는 앞으로의 20 억의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 내용와 서비스를 급증시키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Firefox OS를 탑재 한 첫 번째 제품은 America Movil, Deutsche Telekom, Telefonica, Telenor의 회사에서 올해 중반 제공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다른 통신 사업자의 계획 내용은 영문 자료를 참조하십시오.

전문 분석가 반응
IDC의 리서치 담당 부사장 인 John Jackson는 “Firefox OS 단말기 제공 의사를 표명한 통신 회사의 쟁쟁한 멤버는 가능성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것이며, 2013년이 Mozilla에 모바일 분야에서 크게 도약하는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선진국과 신흥국 모든 시장에서 다양한 통신 회사가 지지를 표명하고있는 것은이 웹 플랫폼의 가능성을 강력하게 뒷받침하며, 혁신을 목표로 타사에게 Firefox OS는 그것을 실현하는 매력적인 플랫폼입니다. 통신 회사, 단말 제조업체 및 콘텐츠 공급자의 상황이 확실히 진전되어 있지만, 그래도 Mozilla는 앞으로 두 가지 과제에 직면할 것입다. 첫째 Firefox OS의 제공 범위를 확대하는 것, 그리고 타사가 수익을 얻을 수있는 명확한 체계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개발자의 충성심을 흡수, 유지하기 위하여 필수적입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Firefox OS의 새로운 브랜드
Mozilla는 또한 Mobile World Congress의 기자 회견에서 사용자를 향해 Firefox OS의 인지도 향상과 브랜드의 침투를 목표로하는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에 대해서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캐치 프레이즈 “Unleashes the Fox”(여우풀기)은 사용자를 지원하고 보호하는 일을 재빠르고 효율적으로 진행해 온 Firefox의 본질을 표현한 것입니다.

2013년 2월 25 ~ 2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obile World Congress 박람회 Fira Gran Via홀 8.1, 스탠드 F20의 Mozilla 부스에 꼭 들러 주셔서 Firefox OS를 체험하십시오.

고해상도 Firefox OS 이미지 자료 영상 비디오, 통신 사업자 및 OEM 각사의 보도 자료에 대한 링크 등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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